랜드크루저 FJ 2026년형
엔트리급 본격 오프로더
2026년형 토요타 랜드크루저 FJ는 2026년 중반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출시될 예정인 소형 오프로더입니다. 대형인 랜드크루저 250보다 작은 크기에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랜드크루저 70 시리즈에 가까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갖췄습니다.

과거 매니악한 오프로더에게 선물같았던 자동차 FJ쿠루저의 후속 역할을 합니다.
아직 FJ쿠루저는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랜드크루저 FJ (2026)에 대해 현재 알려진 정보 정리해드릴게요. (공식 발표 + 언론 보도 + 루머 섞임)
랜드크루저 FJ 특징
포지셔닝
랜드크루저 라인업의 “컴팩트 오프로더” 모델.
전통적인 랜드크루저의 내구성 + 오프로드 성능을 소형 차체에 담은 모델.

Toyota FJ40 랜드크루저저
이름 “FJ”는 “Freedom & Joy”의 의미로, 클래식 FJ40 등 랜드크루저 헤리티지에 대한 오마주.
생산은 태국에서 하며, 일부 아시아, 중동, 남미 시장 중심으로 출시될 전망.
북미 및 유럽 시장에는 출시 계획이 없습니다.

파워트레인 / 엔진
엔진: 2.7리터 4기통 자연흡기 엔진 (2TR-FE) 탑재.
출력: 약 161마력(약 163 PS), 토크 약 246 Nm.
변속기: 6단 자동 변속기 (6 Super ECT) 적용.
구동 방식:
파트타임 4륜구동 (4WD) 체계
→ 필요할 때만 4륜 사용 가능.



차체 / 플랫폼 / 크기
플랫폼: IMV 플랫폼 사용 (Hilux, Fortuner 등과 동일 기반)
차체 방식: 바디온프레임 (ladder frame) 구조
→ 오프로드 내구성 강화.
크기
전장: 4,575 mm
전폭: 1,855 mm
전고: 1,960 mm
휠베이스: 2,580 mm
지상고 등 오프로드 수치:
어프로치 앵글 약 31도, 지상고 ~215 mm.

외관 & 디자인
복고풍(boxy) 디자인:
클래식 랜드크루저 느낌이 강함.
헤드라이트 스타일이 두 가지 옵션:
동그란 LED 스타일 또는 사각형 LED 스타일 선택 가능.
전후 범퍼는 탈착 가능:
손상 시 일부만 교체 가능하게 설계되어 유지비 + 유틸리티 고려됨.

MOLLE 패널:
문, 대시보드 등에 MOLLE (모듈형 장비 부착) 패널이 있어 아웃도어 기어 부착.
스페어 타이어:
외장 리어 스페어 타이어 구성 가능성 있음.

실내 및 편의장치
좌석: 2열, 5인승 구조.
인테리어: 견고하고 실용적인 소재 사용, 가시성 확보를 위한 로우 벨트라인 + 슬림 대시보드.

계기판 및 스위치: 수평형 계기판, 전통적인 물리 스위치 중심 구성으로 운전자가 차 상태를 한눈에 파악.
수납 / 적재: MOLLE 패널 + 모듈형 수납 공간으로 캠핑 장비, 짐, 아웃도어 용품 장착에 유리.

오프로드 기능성
4WD + 파트타임 시스템 덕분에 험로에서 강함.
언더바디 보강 (언더 바디 브레이싱) 설계로 차체 강성 확보
→ 굴곡이 있거나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성 높음.
접근성 (어프로치 앵글) 확보로 바위, 모래 등 오프로드 지형 대응력 우수. (앞서 언급된 31도)

안전 / 보조 시스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Toyota Safety Sense) 탑재.
기본적인 운전자 보조 기능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경고 등) 포함.

시장 / 출시 계획
일본에서는 2026년 중반 출시.
생산은 태국에서 이루어짐.

유의할 점
출력은 그리 높지 않음 (161마력 수준)
→ 파워보다는 내구성 / 효율 중시 설계
일부 시장(미국, 유럽)에서는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 있음.
편의사양이 럭셔리성보다는 실용 중심일 수 있음.
수입 시: 관세 / 운송비 + 세금 고려 필요.
#랜드크루저FJ #FJ크루저 #도요다랜드크루저FJ #토요타랜드크루저FJ


